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anadian Red Cross Certification

스터디룸

by 김이김 2022. 8. 25. 06:29

본문

반응형

 

~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

최근에 Canadian Red Cross

캐나다 적십자에서 운영하는 CPR 자격증을 땄습니다!

긴급 구조가 필요한 필드라면 갖춰야 하는데요.

어.. 생각보다.. 범위가 넓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미리 온라인 코스를 듣고

1일 대면 수업(?)을 이수한 후에 발급이 됐습니다.

제가 들었던 수업은 수강생들의 참여도와 집중도가 높다고

강사가 시험을 면제해줬습니다!

이게 별거 아닌거 같아도 필기 시험으로 본다고 하면

괜히 긴장되고.. 아는것도 잘 모르겠고 그러잖아요. 

대면 수업 당일날 제가 맨 처음으로 도착해서 강사한테

시험 어떻게 되냐고 꼬치꼬치 캐물었는데

걱정하지 말라더니 

정말 수월하게 됐습니다.

ㅎㅎ

 


이 자격증을 공부할때

14가지 챕터로 나눠지는데요.

 

1. Canadian Red Cross 역사

2. 응급 상황 준비

3. Check, Call, Care

4. 기도 막힘 Choking

5. 심혈관 응급 상황 

6. CPR & AED

7. 마약성진통제 중독 쇼크

8. 호흡계 응급 상황 

9. 상처 치료 (화상, 찰과상 등)

10. 뼈, 관절, 근육 응급 상황 

11. 머리, 목, 척추 응급 상황 

12. 발작, 당뇨, 기절, 출산, 정신건강 응급 상황 

13. 자연재해적 응급 상황 (번개, 폭풍 등)

14. 독성을 가진 곤충, 뱀, 식물 접촉 응급 상황

 

입니다.. 

챕터3까지는 만만하게 봤다가

심혈관부터 제대로 하게 됐어요.. 하하

 

온라인으로 배운 자료들 첨부하니 필요하신 분들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챕터5 부터 시작합니다..ㅠ)

 

안타깝게도 이 자격증은 겨우.. 겨우...겨우!!!1

3년동안 유효합니다. 

안전을 위해서라면.. 감수해야죠.. 

(nevertheless..!!!)

 

7월내내 준비한 다이버 자격증도.. 

아직 실습 스케쥴을 못잡아서 미완료 상태인데

여기서도 응급의료 자격증이 필요하니

이래저래 타이밍 좋게 잘 따긴 했습니다.

 

하고 나면 별거 아닌데

준비할때는 왜 그렇게 어려운지..ㅋㅋㅋ

아무튼.. 자격증 준비하시는 분들 화이팅...!

3년후의 나도 (이걸 또 보게될질 모르겠지만) 화이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RC_study.pdf
18.71MB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