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3위 홈디포(HD), S&P500지수 시총 순 최신 시황

미국 주식 $$/-> 2022 개별 종목 전망

by 김이김 2021. 12. 27. 06:07

본문

반응형

  미국 최대의 주택 개조 소매업체인 홈디포(HD)는 집 수리에 필요한 도구, 장비부터 건설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합니다. 코로나 초반, 빠른 회복을 하지 못하고 어려운 성적을 받아야 했습니다. 판데믹 선언 2년이 지나가면서 예상을 뛰어넘는 3분기 실적을 보고하며 주가가 400달러 이상으로 급등했습니다. 홈디포는 올해 50% 이상 상승했으며 다우존스 산업 지수(DIA)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전반적으로 견고한 펀더멘털과 주택 시장의 모멘텀은 긍정적이며 기업 운영 40년 중 29년 동안 더 높게 상승한 했지만 하방으로 기울어진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다시 $400 미만으로 거래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홈디포의 회복 탄력성

 

  홈디포의 3분기 EPS (주당 순이익, 기업이 벌어들인 당기순이익을 그 기업이 발행한 총 주식수로 나눈 값)는 시장 목표주가보다 $0.55 앞서 있었습니다. 매출은 예상치를 20억 달러 앞섰으며 전년 대비 9.8% 증가했습니다. 매출 총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했는데, 이는 인플레이션 압력과 변동성 높은 운송 비용의 영향이었습니다. 그러나 판관비(판매 및 관리비, 운영비 개념) 에서 비용을 줄일 수 있었기 때문에 영업 이익이 19.4% 증가하여 결론적으로 좋은 성과가 나왔습니다. 경영진은 직원들에게 보너스를 제공했고, 운영에 차질을 빚었던 2020년 상반기의 피해를 복구하는데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이번 분기의 효자 제품은 컴프레서 (공기나 그 밖의 기체를 압축하는 기계) 매출이 연간성장률 5.5%로 증가하면서 회복력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회사의 14가지 주요 상품 부서들은 2019년 대비 두 자릿수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비자 지출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판매 모멘텀의 가격이 12.9% 증가한 반면 거래 건수는 5.5% 감소했고, 이번 분기의 아쉬운점은 주가가 예상보다 더 높은 가격에 의해 주도된 것입니다. 

 

 

집.꾸(집 꾸미기)할 돈이 없다

 

  경영진은 기존의 개인 소비자를 앞지르는 프로 고객(대규모 주택 개량 프로젝트)의 경향을 주목했습니다. 올해 판매 동향의 일부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소비자들이 주택 개조를 위해 여러 차례의 경기 부양 조치와 저금리를 활용하는 수요를 반영했을 수 있습니다. 팬데믹 역학이 만들어낸 이러한 매출 수요가 없었다면 3분기 약점이었던 거래량 압박을 소화할 수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앞으로 기업은 더 큰 매출 증가을 지원하기 위해 더 높은 제품 가격에 점점 더 의존해야 합니다.

 

  또한, 가장 큰 문제는 주택 및 주택 개조 전반에 대한 약한 실적입니다. 미국도 부동산 가격이 전국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신규 고객들의 리모델링 투자 수요에 큰 장벽이 됩니다. 이미 집값이 비싸니 개조까지 할 금전적 여력이 없어지는것이죠.

 

 

비싸도 사긴 사야하는데.. 

 

  시장의 기대치에 따르면 올해 매출 성장률이 13%로 예상되지만 내년에는 2.1%에 불과한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최근 분기 수익의 긍정적인 영향에 비해 판관비 정상화의 필요성과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인해 매출이익이 타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수익 측면의 하방 위험이 보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행되면서 재택, 원격 근무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졌으며 이는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변이 바이러스들에 의해 더 오래 지속될 추세입니다. 점점 더 거주와 근무가 가능한 공간을 소유하려는 경향이 강해질것이며 이러한 수요 증가는 장기적으로 좋은 전망을 나타냅니다.

 

 

결론

 

  홈디포는 재정적으로 탄탄하며 경영진의 고품질 리더십이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아직 소비자들은 위축되어있으니 리모델링(주택 개조) 부분에서 단기간 내 수요가 생기기는 어려워보입니다. 집을 개조해서 팔아야 하는 소비자들이 주 타켓층이라면 그 범위가 늘어나야 매출이 늘어나는데 갑자기 큰 소득을 얻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지 않는 이상 이 부분이 급증하기는 어렵겠죠.. 더불어 총 매출과 거래량이 개선되어야 한다는 숙제도 갖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에 의하면 $350 미만의 조정을 새로운 매수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397.07)

 

  또한, 지난 5월 20일에 2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을 발표한 홈디포는 코로나 영향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현금 흐름의 대부분을 주주에게 반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른 배당주는? ▶ 2021.12.26 - [미국 주식 $$, 재테크/S&P 500] - 배당이 50년동안 성장해야 들어갈 수 있는 배당킹 리스트

 

배당이 50년동안 성장해야 들어갈 수 있는 배당킹 리스트

배당킹... hey hey hey hey.. 이라는 단어를 처음 봤을 때 예전에 무한도전에서 했던 유재석+엑소 콜라보 곡도 생각나고 너무 유치한 느낌이 들어 누가 맘대로 만든 용어인 줄 알았는데요. 충.격.실.화

kimekim.tistory.com

 


◆ 2022 HD 시황 예측 ◆

  • 예상 평균 주가 : $377.38 / 최고가: $470 / 최저가 $310 by the Wall Street analysts
  • 예상 연간 이익 성장률 : 1.25%
  • 예상 소비-경기 산업의 평균 이익 성장률 : 14.39%
  • 예상 미국 주식 시장의 평균 이익 성장률 : 14.15%

=> ★★★★☆ 매수 추천 흐름

저도 종종 이용하는 홈 디포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북미에서는 정말 쉽게 접할 수 있는 기업이에요.

아파트나 콘도에 비해 주택시장이 넓으니 나라의 역사와 함께 국민적으로 커온 회사라고 봐도 됩니다.

소비주, 경기회복주로써 회사에 대한 장점과 전망은 믿을만 한데 연간 성장률이 아쉽네요.

전문가들은 적절한 매수타이밍을 찾아 진입하기에 이 주식은 여전히 좋다고 예측합니다.

부동산이나 건설업보다 홈디포가 상위에 있는게 신기하네요. ㅎㅎ

 

기존 수요 외 새로운 사업 확장을 시도해도 좋을듯 합니다.

여긴 메타버스 뭐 안하나.. 지금 주택을 소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가상으로 홈디포를 이용해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면 좋은 취미가 될 것 같아요.

(주택.. 3층집.. 사고싶다..)

 

▼ S&P500 내 연간 수익율 10% 넘는 종목은?

2021.12.26 - [미국 주식 $$, 재테크/ㄴ 2022 개별 종목 전망] - S&P500지수 최신 시황 - 시총 12위 존슨앤존슨 (JNJ)

2021.12.20 - [미국 주식, ETF/S&P 500] - 2022 미국 주식 시황 예측 S&P 500 - 아마존(AMZN)

2021.12.22 - [미국 주식, ETF/S&P 500] - S&P 500 미국 주식 2022 시황 예측 - 테슬라(TSLA)

 

S&P 500 미국 주식 2022 시황 예측 - 테슬라(TSLA)

모두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심적으로 제일 부담이 컸던..) 테슬라가 왔습니다! 혹시 테슬라를 아직 못들어보셨나요? 들어본 적은 있는데 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는 골칫덩이 대표만

kimekim.tistory.com

 

여러분들의 하트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궁금한 종목/분야 남겨주세요!^^

 

 

※참고

*https://www.wallstreetzen.com/stocks/us/nyse/hd/stock-forecast*

*https://www.fool.com/investing/2021/09/15/heres-why-home-depot-stock-could-make-you-richer/*

*https://seekingalpha.com/article/4472422-home-depot-earnings-stock-2022-growth-slowdown-keeps-us-on-the-sideline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