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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인스타그램 트렌드 리포트

사적인 이야기

by 김이김 2021. 12. 15.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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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생각을 하면서 그동안 정말 나대로 살았다는 걸 깨닫는 중이다.

대중심리 파악이 제1 요건인 마케팅 분야에서 움직이고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정말 대단하다..

(... 마이너 중에 마이너인 내가.. 할 수 있을까..)

2022년 넥스트 제너레이션인 Gen Z들이 어떻게 움직일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다는 점이 흥미롭다.

큰 카테고리는 패션&뷰티/쇼핑/뮤직&댄스/셀럽&크리에이터/커리어&에듀/푸드/웰니스/게임/밈/사회정의 이다.


  •  
  • 맥시멀 리스트의 시대는 가고 환경친화적인 트렌드는 계속될 수밖에 없다. 미니멀리스트, 자연 친화적, 동물 복지, 안전한 성분 사용, 비건 메이크업 등 일명 '클린 뷰티'의 경향성을 띌 것이고 쇼핑도 세컨핸드=중고샵의 시장이 확대될 것이라 전망한다. 고스나 노스탤지어 패션이 유행한다는 건 패스.. 내 분야가 아니다. 이 리포트에서 언급된 온라인 중고샵 링크를 남겨둔다. 
  • Depop (https://www.depop.com)
  • Poshmark (https://poshmark.ca)

 

  커리어와 교육에 대한 개념이 달라지고 있다. 이제 정말 주 4일제가 성큼 다가온 느낌인데 Gen Z들은 온몸으로 기존 시스템을 거부하는 것 같다. 무려 68%가 일은 하긴 해야 하는 거지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라고 한다. 87%는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개의 일을 하도록 강요당하다가 끝을 본다는 것에 동의한다고 했고, 코비드는 커리어 목표를 바꿨다고 한다. 돈을 적게 벌어도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데 지금의 기성세대는 살아남기 위해 그 반대로 살아서 부를 축적했는데 자녀 세대는 그 세계관을 바꾸겠다고 한다. 과연 10년 뒤에는 이 세상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진다. 이 젊음이 세상을 얼마나 바꿔놓을 수 있을지. 나도 바꿀 수 있도록 잘 살아야지..라는 생각이 든다.

 

 

   이 데이터가 가장 충격적이었다. 정말 분자요리에 관심 있다고?.. 똑똑해지다 못해 이제 과학 예술의 분야로 나아가는가.. 10년 전에는 책에서나 보던 분자요리가 이제는 6명 중에 1명이 집에서 하는 분자요리에 관심을 갖는다니..? 충격의 충격이다.. 물론 재밌지.. 정말 재밌는데.. 이 판이 넓어지고 있다는게 신기하다. 

  다른 분야들은 한번 읽어보고 끝냈지만 내년 트렌트 예측을 보니 어떤걸 관심가져야 할지.. 감이 온달까.. 그래서 오큘러스를 사.. 말어.. 고민된다.. 고민고민... 

 

*참고: https://www.cnet.com/tech/services-and-software/instagram-predicts-digital-thrift-stores-a-list-creators-and-more-trends-in-2022/

 

Instagram predicts digital thrift stores, A-list creators and more trends in 2022

Want to get ahead of the game? Instagram launched a report predicting the biggest trends of 2022.

www.c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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