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넷플릭스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돈 룩 업 Don't Look Up 을 얘기해보려 합니다! 시청하게 된 동기에는 사랑하고 존경하고 친애하는 메릴 스트립, 케이트 블란쳇 배우의 출연이 가장 컸는데요. 미국식 유머 코드가 워낙 안맞기에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고 봤는데도.. 현재 탈주 3일차 입니다. 그래도 1시간 45분 분량까지는 봤어요..! 수고했다 나 자신!
일단 줄거리는 미국의 과학자들이 인류 멸종이 예상될 정도의 혜성 충돌을 예견하고 정부에 알리는데 이 중요한 소식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어떻게 확산되는지에 대한 전 세계 사회 고발 다큐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이게.. 왜 재밌죠..? 어디서.. 웃어야 하나요..? 다.. 현실인데요..? 힘들어도.. 웃자^-^..!! 이런 모드인 걸까요? 이게 바로 캘리포니아 바이브..? (죄송합니다 동부 사람입니다.. 아이 러브 캘리..) 현실을 잘 고증했기 때문에 다들 공감하고 인기를 얻는듯합니다. 오징어 게임도 그래서 흥했었나요..? 컨텐츠 어디로 가는지 저는 정말 모르겠습니다. (언제나 외톨이 맘의 문을 닫고
슬픔을 등에 지고 살아가는 바보..)
저는 케이트 블란쳇의 연기를 보고 극에 집중을 못한적이 처음인데요. 방송국 앵커로 나와 레오나르도의 내연녀 (딱히 숨기지 않으니 외연이 더 적합..) 역할을 맡고.. 미국식 쿨걸^^ 의 연기를 소화하는데 연기를 너무 잘해서 지루하더라고요.. 네.. 저는 쿨한 척하는 게 진부하다고 느낍니다.. 퀸카-러브 마이셀프-암쏘 스페셜.. 이런 느낌 구식 아닌가요... 제작진도 뭐 딱히 어린 세대를 공략한 건 아닌 것 같으니 이만하겠습니다.. 매 씬이 따분했습니다.
그럼 이 컨텐츠와 관련해서 어떤 투자 아이디어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정말.. 집중을 못해서.. 그저 과학분야의 투자는 어떤 게 있을까 하고 검색해봤더니 제일 먼저 뜨는 게 생명 과학분야였습니다.
코로나19 백신, 면역항암제, 혈당측정기, 심박조율기, 이들의 공통점은 생명 과학 회사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그중 많은 회사가 엄청난 과학적 혁신을 달성했고 그 과정에서 많은 주주들에게 수익을 안겨주었습니다. 생명과학 자체가 생명체를 연구하는 학문이지만 생물학에만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생명 과학은 생화학, 생명 공학, 식물학, 신경 과학, 생리학, 동물학 등을 포함합니다. 이렇게 광범위한 분야는 다음을 포함한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합니다.
생물학적 제품(생물체로 만든 것)
증상 진단 시스템
유전자 시퀀싱 시스템
의료 기기
건강 기능식품
의약품
생명과학 산업은 기업의 다양성으로 인해 전체 시장의 규모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세계 제약 시장의 가치만 1조 3천억 달러에 달하고 생명 과학 도구(화학 시약 및 기기 포함)의 세계 시장 가치는 약 500억 달러입니다.
1. 애보트 연구소, Abbott Laboratories :생명 과학의 여러 영역에 걸쳐 진단, 의료 기기, 영양 제품 및 의약품을 판매
에보트의 주요 성장 요소는 연속 포도당 모니터링(CGM, 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시스템입니다. 새로운 버전의 CGM 장치는 당뇨병을 더 잘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승포판 성형술 도구인 (마이트라 클립, MitraClip) 심장 판막 장치와 같이 견고한 판매 모멘텀을 누리고 있는 여러 제품을 라인업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보트의 코로나 진단 테스트는 회사 비즈니스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단기적으로 검사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의 출현으로 향후 수요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배당 투자자는 배당 귀족인 애보트를 특히 좋아합니다. 회사는 1924년부터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49년 연속 배당금을 늘렸습니다.
배당 계급 보러 가기 ▶ 2021.12.26 - [미국 주식 $$, 재테크/S&P 500] - 배당이 50년동안 성장해야 들어갈 수 있는 배당킹 리스트
배당이 50년동안 성장해야 들어갈 수 있는 배당킹 리스트
배당킹... hey hey hey hey.. 이라는 단어를 처음 봤을 때 예전에 무한도전에서 했던 유재석+엑소 콜라보 곡도 생각나고 너무 유치한 느낌이 들어 누가 맘대로 만든 용어인 줄 알았는데요. 충.격.실.화
kimekim.tistory.com
2. 존슨앤존슨 Johnson & Johnson: 전 세계 1위 생명 과학 회사.
+ 밴드에이드, 타이레놀과 같은 유명 소비재 브랜드와 암 치료제 Imbruvica, 항염증제 Stelara 등의 의약품 및 광범위한 의료 기기 판매
존슨앤존슨의 제약 부문은 계속해서 전체 매출 성장의 대부분을 제공할 것입니다. 전립선암 치료제 Darzalex, 건선 및 건선성 관절염 치료제 Tremfya, 폐고혈압 치료제 Opsumit은 특히 중요한 성장 동력으로 두드러집니다. 이러한 지속적 성장으로 58년 연속 배당금을 늘린 배당왕입니다.
존슨앤존슨 전망 ▶ 2021.12.26 - [미국 주식 $$, 재테크/-> 2022 개별 종목 전망] - S&P500지수 최신 시황 - 시총 12위 존슨앤존슨 (JNJ)
S&P500지수 최신 시황 - 시총 12위 존슨앤존슨 (JNJ)
깨끗하게 맑게 자신있게-! 라는 광고 카피를 기억하시나요? 이제는 추억의 브랜드가 됐지만 제가 기억하는.. 미샤와 에뛰드가 등장하기 전의 10대 화장품은 클린 앤 클리어밖에 몰랐던 것 같아요
kimekim.tistory.com
3. 모더나
모더나는 2020년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세계 무대에 올랐습니다. 2020년 12월 모더나의 백신 mRNA-1273은 미국에서 두 번째로 긴급 사용 승인을 받으며 전 세계 국가와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미국 정부만 해도 2021년과 2022년 초에 5억 도즈를 구매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올해 mRNA-1273에서 18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릴 예정이지만 오미크론 및 또 다른 상황에 따라 백신의 지속적인 매출이 얼마나 될지는 불확실합니다.
모더나의 mRNA(메신저 RNA) 기술은 다른 분야에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파이프라인에는 거대세포 바이러스(CMV),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 및 독감을 표적으로 하는 mRNA 백신 후보가 포함됩니다. 또한, 암 및 관상동맥 질환을 포함한 여러 질병에 대한 실험적 mRNA 치료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4. 버텍스 제약, Vertex Pharmaceuticals
폐 감염 및 호흡 문제를 특징으로 하는 희귀 유전 질환인 낭포성 섬유증(CF)의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 선두 기업입니다. 회사는 현재 Kalydeco, Orkambi, Symdeko/Symkevi 및 Trikafta/Kaftrio의 4가지 CF 약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Trikafta/Kaftrio는 2019년 말 출시 후 미국에서 빠르게 성공을 거두었으며 2020년 8월 유럽 승인도 획득했습니다. 회사는 이 CF 약물을 개별 유럽 국가에서 출시함에 따라 꾸준한 매출 성장을 누릴 것으로 보입니다.
Vertex와 파트너 크리스퍼 테라퓨틱스 CRISPR Therapeutics(나스닥:CRSP)는 희귀 혈액 질환인 베타 지중해 빈혈 및 겸상 적혈구 질환에 대한 초기 단계 임상 시험에 있는 CTX001이라는 실험적 유전자 편집 세포 요법도 평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버텍스는 APOL1 유전자 변이로 인한 급성 통증 및 신장 질환을 대상으로 하는 중기 임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또한 제1형 당뇨병을 치료하기 위한 세포 요법에 대한 임상 시험의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와.. 단어들이 어마어마하네요.. 평소에 익숙지 않은 전문용어가 많다 보니 글을 읽는 데만도 에너지를 많이 쓴 것 같습니다. 초콜릿 하나 까먹어야겠어요.ㅎㅎ 생명 과학 주식은 규제 승인 경로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임상 테스트는 특히 초기 단계 연구에서 실패로 끝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상시험이 잘 되는 것 같더라도 규제기관에서 후보 제품을 승인하지 않을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품이 시장에 출시될 때 항상 성공을 거두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생명 과학 회사는 정부와 외부로부터 별 탈 없이 상환을 받아야 하며, 이에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러한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생명 과학 제품은 매년 수십억 달러를 벌 수 있습니다.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인구 고령화가 생명 과학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생명 과학 주식은 환상적인 장기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에 많은 투자자들이 업계 최고의 생명과학 기업에게 호의적인 견해를 갖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왔다면 그다음 호기심은 뭘까요? 앞으로 과학/의학 분야도 모니터링을 해봐야겠습니다. 날고 기는 기술도 결국 사람이 있어야 쓰이니까요!
<고요의 바다> 투자 아이디어 ▶ 2021.12.28 - [미국 주식 $$, 재테크/생활 속 투자 생각] - <고요의 바다> 리뷰 및 투자 생각 (스포 주의)
<고요의 바다> 리뷰 및 투자 생각 (스포 주의)
저는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넷플릭스의 신작 <고요의 바다>를 시청했습니다. 배두나 배우의 필모는 꼭 봐야 하기 때문에 혹평에도 불구하고 정주행을 했는데요. 몇 가지 느낀 점을 공유하려고
kimekim.tistory.com
※참고: https://www.fool.com/investing/stock-market/market-sectors/healthcare/life-science-stocks/
제페토 3일차, 확장된 세계관 (1) | 2022.01.02 |
---|---|
제페토 입문, 나도 이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2) | 2021.12.31 |
오큘러스2 사용 후기, 아직 늦지 않았다 (16) | 2021.12.31 |
<미나리> 올해의 영화, 사랑해요 윤여정 (20) | 2021.12.30 |
<고요의 바다> 리뷰 및 투자 생각 (스포 주의) (22) | 2021.12.2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