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전바가 가장 든든한 롤러코스터

미국 주식 $$/S&P 500

by 김이김 2022. 3. 29. 06:0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관심 있는 경제뉴스를 전하는 김이김입니다. 3월 마지막 주 주식 시장의 셔터는 테슬라가 열었습니다. 두 달 만에 최고 수준의 급등을 이끌어낸 것은 바로 주식 분할 소식인데요 최근 알파벳과 아마존의 주식 분할 소식에 이어 테슬라의 차례도 오는 듯합니다. 테슬라의 경우 추가 주식을 승인하기 위한 투표를 일반적으로 6월에 열리는 다음 연례 회의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테슬라의 주식 분할

 

  테슬라의 마지막 주식분할은 불과 2년전인 2020년 8월이었습니다. 1999년 이후 첫 주식 분할을 한 아마존과는 달리 비교적으로 짧은 기간입니다. 이전 주식 분할 발표 당시 주가는 1,300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주식 분할이 발표되자 주가는 2,000달러까지 치솟았고, 당시 회사의 시가총액은 4,000억 달러가 넘었습니다. 이후 2022년 초에 시가 총액 1조 달러를 넘었으니 진도를 빨리 뺄 만도 하네요.

 

  테슬라는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에서 연례 주주총회 날짜와 장소를 포함한 더 많은 정보를 차기 위임장에 포함할 것이라고 밝히며, 이사회가 제안을 승인했지만 배당금은 최종 이사회 승인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진행 상황이 구체적으로 언제 발생할지, 비율이 어떻게 될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배당큼 형태로 주식을 분할을 준비 중이라는 것은 분명한 그린라이트입니다.

 

관련 이전 글 ▶ 2022.02.04 - [미국 주식 $$/S&P 500] - 아마존이 말아올린 뉴욕증시 (feat. 리비안 땡큐!)

 

아마존이 말아올린 뉴욕증시 (feat. 리비안 땡큐!)

아마존의 4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주인공 센터는 리비안이네요~! 전체 매출은 9% 증가한 1,374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1,256억 달러에 비해 크게 늘었고 리비안에 대한 투자로 거의 120억 달러의

kimekim.tistory.com

 

 

기가 팩토리 드디어 완공!

 

  테슬라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Elon Musk) 대표는 지난주 독일에서 1만2000명을 고용하고 연간 50만 대의 차량을 생산할 테슬라의 첫 유럽 공장인 '기가팩토리'를 열었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완공을 축하하는 이벤트에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참석했고, 30명의 고객에게 최초의 모델 Y 자동차를 선물했습니다.

 

  한편, 다음 달 텍사스주 오스틴 인근에 정식 개장하는 테슬라 기가팩토리 이벤트에는 1만5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라는데요. 강력한 전기차 수요와 베를린 및 오스틴 기가 팩토리 완공으로 어떤 숫자들이 나올지 기대가 큽니다.

 

관련 이전 글 ▶ 2022.03.19 - [미국 주식 $$/S&P 500] - 테슬라 항공? 세 번째 마스터플랜

 

테슬라 항공? 세 번째 마스터플랜

 안녕하세요~! 관심 있는 경제뉴스를 전하는 김이김입니다. 최근 테슬라의 대표인 일론 머스크가 어김없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마스터플랜 파트 3을 작업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kimekim.tistory.com


주식 분할이 좋은 이유

 

  이론적으로 주식의 수가 많아지면서 주당 가격이 내려가면 더 많은 개인 투자자가 주식을 사고 소유할 수 있어 소유 기반이 늘어납니다. 전체 사이즈가 훨씬 더 커질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인기 있는 회사의 주식이 분할될 때 S&P 500 또는 Nasdaq 100과 같은 다양한 지수에 더 쉽게 추가되어 월스트리트의 전문가들도 활발하게 매매를 하게 됩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지난 1년 동안 60% 이상 상승했으며 최근 주가는 1,000달러 이상입니다. 차트상 주가는 $1,115~$1,130 영역에서 약간의 저항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 영역을 돌파한다면 전고점인 $1,200의 문이 열립니다.

 


걱정 요인

  어제 발표된 상하이의 도시 봉쇄입니다. 상하이에서 급증하는 확산세로 인해 상하이에 있는 테슬라의 기가팩토리도 폐쇄됩니다. 연간 450,000대의 이론적 생산량을 고려할 때 최대 용량으로 가동되고 있었다고 가정할 경우, 중단 후 다시 정상화한다면 약 17,300대의 생산량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걱정 요인을 거뜬히 상쇄하는 주식 분할 소식이 나와줘서 다행이네요.ㅎㅎ

 

관련 이전 글 ▶ 2022.03.28 - [유가, 원자재] - 원유시장의 끝없는 변동성

 

원유시장의 끝없는 변동성

이번 주 원유 시장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계속되는 전쟁과 세계 최대 원유 수입국인 중국의 코로나19 관련 봉쇄 확대로 인해 불확실성의 넥스트 레벨에 들어섰습니다. 브렌트유와 미국 서

kimekim.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